[청성커뮤] 11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
다움
home
다움 소개
home

[청성커뮤] 11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

11월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빌딩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이후 월례모임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11월 월례모임 간단후기

11월 월례모임에서는 다움이 준비한 청년 성소수자 모임들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회계장부 양식을 공개하고 사용법을 공유했어요. 청년 성소수자 모임들은 아무래도 조직 회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잘 모를 수도 있고, 이 때문에 예결산 하는 게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죠. 이 부분을 다움에서는 장기적으로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계장부 양식은 청년 성소수자 모임이 다움에 메일로 요청해주시면 드린답니다!)
그리고 또 견우님이 열심히 준비하신 비건식사를 함께 하고, 2024년 청년 성소수자 커뮤니티 모임을 어떻게 이어나가면 좋을지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들 정말 열의를 갖고 이야기를 나눠주셨어요. 각 단위가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활동이 이뤄져야 하지 않겠냐는 이야기부터, 금전적인 지원이 크지 않으면 각 단위가 부담스러울 수 있겠다는 염려까지 걱정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들도 있었어요.
한편으로는 이렇게 모이는 커뮤니티 자리가 너무 소중하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우리 모두에게 존재하는 구나 공의를 모으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2024년에도 이 사업을 계속 이어가는 것으로 하고, 다움이 초기 기획과 모임 주선 역할을 맡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청년 성소수자 네트워킹, 많은 관심 바라요!
글: 기용